호돌찌의 AI 연구소
article thumbnail


세 번째 리뷰할 책은 '돈의 속성' 입니다.

 

 

돈의 속성 - YES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www.yes24.com

 

1. 도서 선정 이유 

작년 가을에 베스트셀러 가판대에 올라와 있을 때 내용이 좋아서 샀던 기억이 납니다. 책을 여러 번 읽는 것을 싫어하는 편인데, 이 책은 4~6개월 정도 긴 텀을 두고 읽는 책입니다. 이 책 저자이며 최상위 부자라고 할 수 있는 김승호 회장님의 30대 후반까지 흙수저로 살아가면서 어떻게 엄청난 부를 누리고 있는지에 대해 돈에 대한 마인드와 철학을 조각조각 소개하는 책입니다. 항상 주변 동생이나 지인들에게 재테크 관련해서 어디부터 공부해야 하냐고 물어보면 돈을 버는 구체적인 방법보다는 마인드가 우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추천해줍니다. 저 또한 이 책을 여러 번 읽는 이유는 돈을 잃지 않고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항상 읽는 타이밍은 탐욕이 심해지고 자만하고 그 뒤에 잃고 나서 읽는 것은 안 비밀)

얼마든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동기를 주면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하면서, 파이어족을 꿈꾸거나 은퇴를 꿈꾸는 사람들은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인상 깊은 부분 

 

짧고 굵게 다가왔던 멘트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아래 멘트들 중에 또 엄선하면 2, 5, 7번째 글귀가 상당히 머릿속에 오래 남는 것 같습니다. 

 

결국 나보다 훌륭한 경영자에게 투자하는 일은 그들과 동업하는 것과 다름없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버리고 종잣돈을 마련해 복리와 투자를 배우고 경제 용어를 배워 금융문맹에서 벗어나야 한다.
자본 이익이 노동에서 버는 돈보다 많아지는 날이 바로 당신이 부자가 된 날이고 경제적 독립기념일이다.
잘 나가는 기업, 능력이 좋은 경영자를 찾아 그 회사의 주식을 사서 모으는 일은 직접 경영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스스로의 삶에 철학과 자존감을 가져야 비교하지 않을 수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가장 나쁜 투자다.
내가 돈을 버는 이유는 시간을 사기 위해서다.

 

 

 

 

3. 삶에 적용해볼 만한 내용과 느낀 점 서술 

인생 목표 중 하나는 시간 부자이고, 책에서는 속성에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 언급합니다. 투자에 있어 탐욕이 앞지르게 되었고, 돈을 유지하는 능력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다시 책을 읽고 나서 4~6월에 자만을 하고 8~9월에 혼나고 10월에 자만하고 11월에 혼쭐이 났는데 반성을 하지 않는 저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루틴을 반복을 하면서 얻은 것은 그래도 얻은 것은 매매 원칙이 점점 더 확고해졌다는 것입니다. 내년에는 더 그릇을 키우고 원칙을 지키고 수입 파이프라인을 꾸준히 늘리려고 합니다. 또한 책 안에서 금융용어 모아놓은 700선이 있는데, 제가 아직도 모르는 용어와 영역이 있다는 것을 보고 갈길이 멀었다고 깨달았습니다. 직무 공부와 이쪽 영역 밸런스를 잘 맞추면서 2022년에 꾸준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을 하였습니다. 

 

 

4. 도서 난이도 ★

난이도는 상당히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목차 일부분입니다.

이야기 구성이 조각조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5. Reference

 

 

책에서도 이야기하지만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철학적인 이야기를 담은 강의이니 책을 안 보더라도 영상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rofile

호돌찌의 AI 연구소

@hotorch's AI Labs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